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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rectx11/Technic

UV와 시간을 이용한 스킬 쿨타임

안녕하세요 이번에 보여드릴 아주 간단한 효과는 시간과 UV를 이용한 스킬 쿨타임 구현 입니다.

 

전에 설명드렸던 레이더와 아주 비슷한 방식으로 구현이 되는데요.

 

한가지 차이가 있다면, 영역의 점들을 알아내는 방법입니다.

 

레이더를 구현할때는 방향벡터와 이루는 각이 음각이든 양각이든 중요하지 않았기 때문에 내적을 이용해 구했는데요.

 

이번에 스킬 쿨타임은 시계 방향, 시계 반대방향이 중요하므로 내적을 이용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더 간단한 삼각함수를 이용할 건데요.

 

1. 현재 쿨타임 (현재 진행된 시간의 비율 1/10 -> 10초 중에 1초 진행됨)

 

1. 이차원 평면에 한 벡터의 동경각은 atan2로 구할 수 있습니다. (tan만 이해 했다면 매우 쉬운 말이므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2. tan를 이용할 경우 동경각이므로 (1.0,0.0)가 시초선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0.0,1.f)를 시초선으로 해야하기 때문에 예외처리가 필요합니다.

 

3. tan의 주기를 생각해서 예외처리를 해줘야합니다.

 

 

영상에서 아래 스킬 슬롯에 돌고 있는 스킬들이 구현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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